C#/수업 내용

늑대 죽이기

Bueong_E 2023. 1. 2. 13:17
반응형
SMALL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2
{
    class Program
    {
        enum WeaponType
        {
            AXE,
            SPEAR,
            DAGGER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영웅이름
            //영웅 공격력 5
            //고블린 등장 (13/13)
            //영웅 고블린 공격(5)
            //고블린 피해 (-5)
            //고블린 체력 (8/13)
            //고블린의 남은 체력(%) 61.53%
            //영웅 고블린 공격(5)
            //고블린 피해 (-5)
            //고블린 체력 (3/13)
            //고블린의 남은 체력(%) 23.07%
            //고블린이 도망을 갔습니다 (고블린의 체력이 50% 이하면)


            string name = "alan";
            int power = 5;
            string ename = "고블린";
            int emaxHp = 13;
            int eleftHp = emaxHp - power;
            float per = (float)eleftHp / emaxHp * 100;

            if (eleftHp > 0)
            {
                Console.WriteLine(name + "이 고블린을 공격하였습니다.");
                Console.WriteLine("고블린의 Hp가 {0}/{1} 남았습니다.", eleftHp, emaxHp);
                Console.WriteLine("고블린 남은 Hp " + "{0:0.00}%", per);

            }

            eleftHp = emaxHp - power*2;
            per = (float)eleftHp / emaxHp * 100;

            if (eleftHp > 0)
            {
                Console.WriteLine(name + "이 고블린을 공격하였습니다.");
                Console.WriteLine("고블린의 Hp가 {0}/{1} 남았습니다.", eleftHp, emaxHp);
                Console.WriteLine("고블린 남은 Hp {0:0.00}", per );

            }

            if (emaxHp > 0)
            {
                Console.WriteLine(ename + "은 도망갔습니다.");
                

            }

        }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