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건즈앤 레이첼스

[프로젝트] 아이작 맵 생성 알고리즘 설명 (제작자 Himsl의설명 영상 분석) .1

Bueong_E 2023. 3. 7. 0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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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1-HIA6-LBJc 

 

  1. 우선 모든 레벨은 시작 방 하나에서 부터 시작하며 총 4개의 문을 가지고 각각의 문은 랜덤하게 정해진다.
  2. 정해진 랜덤 문을 기준으로 맵을 생성한다.

3. 이후 얼마만큼의 맵을 생성할지 정해주면 되는데 여기까지만 보았을때 생성된 방들은 전부 빈 방들이다.

4. 각 방의 끝 (더이상 진행할 곳이 없는 방) 들은  END ROOM 이라고 지칭하고 각 END ROOM에는 shop  또는 item들을 배치한다

5. 다만 시크릿룸은 제외이다. (하단 스크린샷 회색 방)

* 아이작의 번제에서는 일반적으로 접근할수 없고 특별한 아이템을 사용하여야만 접근 가능한 랜덤 비밀 방이 숨겨져 있는 시스템이다

6. 모든 EndRoom 들중 시작방으로 부터 가장 멀리 있는 방을 보스 룸으로 정해준다. 

여기까지가 기존 아이작의 번제 오리지널 맵 생성 방법이다.

 

리메이크 작인 아이작은 번제 ReBirth의 경우 맵 생성 방식이 기존과는 조금 다른데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진행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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