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빌드 삽질.2 (feat. GPGS) + 1.0.0 오픈베타 실시
로그라이크 슈팅 액션 게임 건즈앤레이첼스의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amvizeon.gunsandrachels
건즈앤레이첼스 - Google Play 앱
무한의 탐험, 끊임없는 전투! 2D 픽셀 로그라이크 액션 슈팅 RPG 건즈앤레이첼스에서 궁극의 목표에 도전하고 악을 물리쳐 세계를 정화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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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는 결국 GPGS 로 로그인에 실패했다는 것이다..
우선 주된 이유는 이전 포스팅에서 얘기한 앱서명 문제인듯 한데 의심가는 부분들을 전부 수정해보았지만 수확은 없었다
이후에 해본 삽질을 정리해보면
- 직접 만든 GPGS 매니저 대신 외부 에셋인 Cross-Platform Naive Plugins 를 사용, 이후 로그인을 시도했지만 실패
- 이로서 코드의 문제보단 Play console단의 문제였다.. 라는 것으로 일단 잠정 결론을 내렸다.
Cross-Platform Native Plugins : Essential Kit (Mobile - iOS & Android) | 기능 통합 | Unity Asset Store
Use the Cross-Platform Native Plugins : Essential Kit (Mobile - iOS & Android) from Voxel Busters Interactive on your next project. Find this integration tool & more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 혹시 몰라 시도한 PlayGamesPlatform.Instance.Authenticate(ProcessAuthentication); 메서드의 위치변경
- 기존 app의 awake 단에서 시도 하던걸 씬이 전환되고 title 씬에서의 시도로 변경.
- 하지만 여전히 로그인은 되지 않았다 ㅠㅠ
- 앱의 게시 & 구글 클라우드의 게시
- 우선 앱은 정상적으로 리젝 당하지 않고 게시되었으나 여전히 로그인 문제는 그대로 있었다.
- 구글 클라우드이 게시
- 구글 클라우에 게시를 하였으나 아래와 같은 이유로 리젝을 당함
OAuth 동의 화면에서의 문제인데 애플리케이션의 도메인이 Search Console 확인 절차를 완료했는지 확인하라는 내용의 문제였고 해결 해야 하는 것인지 아닌지 부터 약간 불분명 하다.
이부분인데 google Search Console 로 이동시 우리 앱의 블로그 스팟 링크를 넣고 클라이언트 내부에서 도메인이 사용된다면 사전에 등록해야한다는 내용이었다.
이를위해 색인 신청을 하였고 아래와 같이 승인 기간이 필요한듯 보인다
그외에 내부 링크로 공유해보며 테스트 중이지만 아직 뾰족한 방법을 찾지 못한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