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내용
고블린 공격 시나리오 과제 (메서드)
Bueong_E
2023. 1. 3. 17:46
반응형
SMALL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1
{
class App
{
string heroName = "홍길동";
int heroMaxHp = 10;
int heropow = 2;
string targetName = "고블린";
int targetMaxHp = 5;
int targetpow = 1;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CreateHero("홍길동", 10, 2); //이름, 체력, 공격력
CreateMonster("고블린", 5, 1); //이름, 체력, 공격력
AttackMonster("고블린");
AttackHero("홍길동");
}
void CreateHero(string heroname, int heroHp, int heropow)
{
Console.WriteLine("영웅 {0}이 생성되었습니다", heroname);
Console.WriteLine("체력 : {0}/{1} ", heroHp, heroMaxHp);
Console.WriteLine("공격력 : {0} \n", heropow);
}
void CreateMonster(string targetName, int targetHp, int heropow)
{
Console.WriteLine("몬스터 {0}이 생성되었습니다", targetName);
Console.WriteLine("체력 : {0}/{1} ", targetHp, targetMaxHp);
Console.WriteLine("공격력 : {0} \n", heropow);
}
void AttackMonster(string targetName)
{
int targetDamage = targetMaxHp - heropow;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 했습니다.", heroName, targetName);
Console.WriteLine("{0}의 남은 체력 : {1}/{2} \n", targetName, targetDamage, targetMaxHp);
}
void AttackHero(string heroName)
{
int heroDamage = heroMaxHp - targetpow;
Console.WriteLine("{0}이 {1}을 공격 했습니다.", targetName, heroName);
Console.WriteLine("{0}의 남은 체력 : {1}/{2} \n", heroName, heroDamage, heroMaxHp);
}
//영웅이 생성되었습니다.
//이름: 홍길동
//체력 : 10/10
//공격력 : 2
//몬스터가 생성되었습니다.
//이름: 고블린
//체력 : 5/5
//공격력 : 1
//홍길동이 고블린을 공격 했습니다.
//고블린의 체력 : 3/5
//고블린이 홍길동을 공격 했습니다.
//홍길동의 체력 : 9/10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