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과제
라바 to 히드라 to 럴커(클래스 메서드 사용)
Bueong_E
2023. 1. 5. 18:04
반응형
SMALL
App단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Larva larva = new Larva("라바1호기");
larva.Change();
Hydralisk hydra0 = larva.Change();
larva.Change();
larva = null;
hydra0.name = "히드라1호기";
hydra0.Move(); //이동 했습니다.
hydra0.Burrow(); //버로우 했습니다.
hydra0.Burrow(); //이미 버로우를 시전한 상태입니다.
hydra0.Move(); //이동할수 없습니다.
hydra0.UnBurrow(); //언버로우 했습니다.
hydra0.UnBurrow(); //이미 지상에 있습니다..
hydra0.Move(); //이동 했습니다.
Lurker lurker = hydra0.Change(); //럴커 부화
hydra0 = null;
}
}
}
라바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Larva
{
public string name;
public int life = 1;
//생성자
public Larva(string name)
{
this.name = name;
Console.WriteLine("{0}가 생성되었습니다.", this.name);
}
public Hydralisk Change()
{
if (life == 1)
{
Console.WriteLine("{0}를 진화시켰습니다.", this.name);
Console.WriteLine("럴커 가 생성되었습니다.");
life--;
}
else
{
Console.WriteLine("{0}는 이미 진화하여 죽었습니다.", this.name);
}
Hydralisk hydralisk = new Hydralisk();
return hydralisk;
}
}
}
히드라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Hydralisk
{
public enum Stance
{
Stand,
Ground
}
public Stance stance;
public string name;
public Hydralisk()
{
this.stance = Stance.Stand;
}
public void Move()
{
if (this.stance == Stance.Ground)
Console.WriteLine("이동할수 없습니다.");
else
Console.WriteLine("{0} 가 이동했습니다.", this.name);
}
public void Burrow()
{
if (this.stance == Stance.Stand)
{
this.stance = Stance.Ground;
Console.WriteLine("{0} 가 버로우를 시전하였습니다.", this.name);
}
else
Console.WriteLine("{0} 는 이미 버로우를 시전하였습니다.", this.name);
}
public void UnBurrow()
{
if (this.stance == Stance.Ground)
{
this.stance = Stance.Stand;
Console.WriteLine("{0} 가 버로우를 끝냈습니다.", this.name);
}
else
Console.WriteLine("{0} 는 이미 지상에 있습니다.", this.name);
}
public Lurker Change()
{
Console.WriteLine("{0}가 변화합니다.", this.name);
Console.WriteLine("럴커를 생성하였습니다.");
Lurker lurker = new Lurker();
return lurker;
}
}
}
럴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5
{
class Lurker
{
public Lurker()
{
}
}
}
결과물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