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수업 내용
메서드 오버라이딩
Bueong_E
2023. 1. 10. 17:06
반응형
SMALL
App단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namespace Study09
{
class App
{
public App()
{
Marine marine = new Marine();
Firebat firebat = new Firebat();
marine.Attack();
firebat.Attack();
}
}
}
테란 유닛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9
{
class TerranUnit
{
//생성자
public TerranUnit()
{
}
//재정의를 위해 virtual 키워드를 부모 클래스 메서드에 정의
public virtual void Attack()
{
Console.WriteLine("공격합니다.");
}
}
}
마린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9
{
class Marine : TerranUnit
{
//생성자
public Marine()
{
}
public override void Attack()
{
//base.Attack();
Console.WriteLine("마린이 총으로 공격 했습니다.");
}
}
}
파이어뱃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9
{
class Firebat : TerranUnit
{
//생성자
public Firebat()
{
}
public override void Attack()
{
Console.WriteLine("파이어벳이 화염방사기로 공격 했습니다.");
//base.Attack();
}
}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