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2
{
class Program
{
enum ItemType
{
SWORD, DAGGER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형식 변환
//문자열(숫자형) -> 정수
string strNum = "12";
int num = Convert.ToInt32(strNum);
//정수 -> 문자열
int num2 = 300;
string strNum2 = num2.ToString();
//정수 -> 실수
int num3 = 123;
float fNum = (float)num3; //명시적 변환
//실수 -> 정수
float fNum2 = 12.33f;
int num4 = (int)fNum2;
Console.WriteLine(num4);
//열거형 값 -> 정수
int num5 = (int)ItemType.SWORD;
//정수 -> 열거형 값
//ItemType myItemType = (ItemType)ItemType.DAGGER;
ItemType myItemType = (ItemType)1;
Console.WriteLine(myItemType);
string sword = ItemType.SWORD.ToString();
Console.WriteLine(sword);
float a = 3.14f;
string b = a.ToString();
string c = a + "";
string d = 3.14f.ToString();
bool e = true;
string f = e.ToString();
Console.WriteLine(a);
Console.WriteLine(b);
Console.WriteLine(c);
Console.WriteLine(d);
Console.WriteLine(e);
Console.WriteLine(f);
float hp = 10.11f;
int maxHp = 100;
string str = string.Format("{0:0.0} / {1}", hp, maxHp);
Console.WriteLine(str + "입니다.");
}
}
}
반응형
LIST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줄넘기 횟수 (for문) (0) | 2023.01.03 |
---|---|
구구단 프로그램 (for문 사용) (0) | 2023.01.03 |
바나나 if문 에제 (0) | 2023.01.02 |
IF문 중첩 & IF문 연산자 (스타크래프트 유닛 생산) (0) | 2023.01.02 |
문자열 정수변환 (스타크래프트 종족 선택) (0) | 2023.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