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영웅 클래스의 아이디에 값을 할당하는 세가지 방법.
App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9
{
class App
{
//생성자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생성자 입니다.");
//방법1
//맴버변수 id의 한정자는 private
//객체를 초기화
//Hero hero = new Hero(100);
//방법 2
//맴버변수 id 한정자는 public
//Hero hero = new Hero();
//hero.id = 100;
//방법 3
//Hero hero = new Hero();
//hero.SetId(100);
//int heroid = hero.GetId();
//Console.WriteLine(heroid); // = 의 오른쪽은 다 값이다(중요!!! 항상 기억할것!!!!) + 변수 왼쪽을 보면 무엇을 반환할지 알수 있음.
//방법 4 (프로퍼티)
Hero hero = new Hero();
hero.Id = 100; //100 은 value로 사용됨 , set
Console.WriteLine(hero.Id); //get
//hero.Hp = 10; (X) 읽기 전용 프로퍼티
Console.WriteLine(hero.Hp);
//Console.WriteLine(hero.Name) (X) 쓰기전용이라 안됨
// 쓰기만 가능
hero.Name = "홍길동";
hero.Damage = 10;
Console.WriteLine(hero.Damage);
}
}
}
hero 클래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9
{
class Hero
{
//자동 프로퍼티
//단순히 값을 저장하고 불러올때 만 사용가능
//특징은 필드가 필요없다.
//get,set 접근자 블럭을 구현할 필요가 없다.
public int Damage
{
get;
set;
}
private string name;
public string Name
{
set
{
this.name = value;
}
}
private int id; // 프로퍼티는 해당 필드 바로 아래에 작성
public int Id //프로퍼티 프레임
{
get
{
return this.id; //맴버변수(필드)반환
}
set
{
this.id = value; //value는 매개변수처럼 사용됨
}
}
private int hp;//맴버 변수 정의
public int Hp //속성(프로퍼티)
{
get // get 접근자만 사용
{
return this.Hp;
}
}
//생성자
public Hero()
{
}
public void SetId(int id)
{
this.id = id;
}
public int GetId()
{
return this.id;
}
}
}
반응형
LIST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전 수업내용 : 구조체 (0) | 2023.01.10 |
---|---|
오전 수업 내용 : 컬렉션 (0) | 2023.01.10 |
오전 : 2차원 배열 기본 (0) | 2023.01.09 |
배열 안에 있는 개수 세기 (0) | 2023.01.09 |
2023.01.09 오전 배열 복습 (0) | 2023.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