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bool 타입 (논리 데이터 형식)
//값 true, false 만 들어갈수 있다.
//온, 오프
//버튼을 눌렀냐? 안눌렀냐?
//아이템 장착 여부
//로그인 여부
//공격을 했냐 안했냐
//체력이 0이냐 아니냐
//아이템을 샀냐 안샀냐
//스킬을 썼냐 안썼냐
//bool isDie; // 변수정의
//isDie = true; //변수의 값 할당
//변수값 출력
//Console.WriteLine(isDie); //대문자로 나옴
//int hp = 0;
//if (hp == 0)
//{
// Console.WriteLine("a");
// Console.WriteLine("b");
// Console.WriteLine("c");
//}
//Console.WriteLine("d");
//경험치가 100% 가 넘어가면 레벨업
float exp = 98.56f;
int level = 1;
int preLevel = level;
//경험치를 (45.23)을 획득했습니다.
float getExp = 45.23f;
Console.WriteLine("경험치({0})을 획득했습니다.",getExp);
exp = exp + getExp;
//만약에 경험치가 100이 넘었다면 레벨업 한다
if(exp >= 100)
{
//레벨업 한다.
//level = level + 1;
++level;
//level++;
exp = 0;
}
Console.ReadLine();
Console.WriteLine("레벨업을 하였습니다 {0} → {1},", preLevel , level);
Console.WriteLine("경험치 : {0}\n", exp);
//레벨 : 2
//경험치 : 0
//영웅 체력 10/10
//늑대의 공격력 5
//늑대의 공격(5)
//영웅체력 5 /10
//늑대의 공격(5)
//영웅체력 0 /10
//영웅 죽음
int heroHp = 10;
int maxHp = 10;
int wolfpow = 5;
heroHp = heroHp - wolfpow;
Console.ReadLine();
if (heroHp <= maxHp)
{
Console.WriteLine("늑대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Console.WriteLine("영웅의 체력이 {0} 남았습니다.",heroHp);
}
heroHp = heroHp - wolfpow;
Console.ReadLine();
if (heroHp <= maxHp)
{
Console.WriteLine("늑대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Console.WriteLine("영웅의 체력이 {0} 남았습니다.", heroHp);
}
Console.ReadLine();
if (heroHp == 0)
{
Console.WriteLine("영웅이 죽었습니다..");
}
else
Console.WriteLine("영웅이 살았습니다..");
Console.ReadLine();
heroHp = maxHp;
if (heroHp > 0)
{
Console.WriteLine("영웅이 체력포션을 마셔 체력이 {0} 이 되었습니다.", heroHp);
Console.WriteLine("영웅이 부활하였습니다.");
}
반응형
LIST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울식 (클릭 되었나 안되었나) (0) | 2023.01.02 |
---|---|
무기 타입 (열거 형식) (0) | 2023.01.02 |
무기 강화하기 (0) | 2023.01.02 |
else 문 (0) | 2023.01.02 |
늑대 죽이기 (0) | 2023.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