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건즈 앤 레이첼스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공통으로 사용될 시작 룸을 제작하였다.
시작룸의 테마는 기본적으로 포근한 분위기인 기억의 성소(마을) 에서 던전으로 넘어가는 구간의 장소이기 때문에 중간계 같은 분위기를 내기 위해 성소의 지하실과 유사한 느낌으로 제작하였다.
중앙에 유저가 스폰할 스폰포인트를 지정하였고 추가로 유저의 동선을 알리기 위해 바닥에는 자연스럽게 유저의 동선유도가 가능하도록 타일을 민무니로 배치하였다.
유저는 해당 시작룸에서 부터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가도록 할 예정이다.
여기서 문제가 하나 발생하였는데 타일맵으로 제작한 맵을 PNG로 추출하여 사용중인데 해당 맵의 사이즈가 실제 타일맵의 사이즈와 동일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에 있던 TileMap to PNG 스크립트를 수정하였지만 번번히 사이즈가 동일하게 나오지 않아 뻘짓이 많았다.
자세한 TileMap to PNG 스크립트 의 구현은 링크 참조 : https://bueong-e.tistory.com/326
[유니티 프로젝트] 타일맵 오브젝트 --> PNG 통짜 스프라이트 이미지 변경 코드
이번 프로젝트의 중요 부분 중 하나인 랜덤 맵생성 부분에서 랜덤 맵의 구성요소인 타일맵 오브젝트 프리팹들을 인스탄시에이트 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였다. 유니티 에디터 단에서는 문
bueong-e.tistory.com
결론적으로 현재로서는 제작한 타일맵들을 PNG로 추출하는것은 가능하지만 추가적으로 사이즈를 손으로 맞춰주는 작업이 필요한데 해당 작업을 손으로 하지 않는 방법을 모색해야겠다. (이런 식으로 문제가 생길줄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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