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Study02
{
class App
{
//열거형식 : 상수들의 집합
enum ItemType
{
NONE = -1, SWORD, SPEAR, DAGGER, AX
}
string myItem;
public App()
{
Console.WriteLine("App");
//기본 메서드 정의
SayHello(); // 출력: 안녕하세요
//매개변수만 있는 메서드 정의
CreateItem("장검"); // 출력: 장검이 생성되었습니다.
//반환값, 매개변수 있는 메서드
//열거형식 SWORD, SPEAR, DAGGER, AX
ItemType itemType = GetItem("장검");
Console.WriteLine(itemType); //출력: SWORD
//반환값만 있는 메서드
//맴버변수로 위에서 생성한 아이템의 이름을 반환
string itemName = GetItemName();
Console.WriteLine(itemName); //출력: 장검
}
void SayHello()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
void CreateItem(string itemName) //매개변수
{
// = (할당, 대입연산자)
myItem = itemName;
Console.WriteLine("{0}이 생성 되었습니다.", myItem);
}
string GetItemName()
{
return myItem;
}
ItemType GetItem(string itemName)
{
ItemType returnType = ItemType.NONE;
if (itemName == "장검")
returnType = ItemType.SWORD;
else if (itemName == "단검")
returnType = ItemType.DAGGER;
else if (itemName == "창")
returnType = ItemType.SPEAR;
else if (itemName == "도끼")
returnType = ItemType.AX;
else
returnType = ItemType.NONE;
return returnType;
}
}
}
반응형
LIST
'C# > 수업 내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습(2) (0) | 2023.01.04 |
---|---|
복습 (1) (0) | 2023.01.04 |
고블린 공격 시나리오 과제 (메서드) (0) | 2023.01.03 |
일반공격 크리티컬 공격 (메서드 반환) (0) | 2023.01.03 |
무기 습득 횟수 (메서드 인자 사용) (0) | 2023.01.03 |